티스토리 뷰
대구평리동 족저근막염한의원 심화되는 아픔 속
잠에서 깨어나기 두려운 마음이 생겨나는 이유는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당장 아침의 출근이 걱정되는 경우도 있고 늦게 잠을 청하게 되면 아침에 느껴질 피로감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아침이면 어김없이 족부에서부터 느껴지는 강한 통증 탓에 기상을 하는 것 자체가 꺼려진다고 표현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찾아오게 되는 이유는 족저근막염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대구평리동 족저근막염한의원 족부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 중에서도 흔히 모습을 드러내는 질환이기 때문에 아픔에 노출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그 원인을 자세히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의 발바닥에는 족저근막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것은 발꿈치뼈부터 발가락까지 이어진 형태를 보이고 있는 두꺼운 섬유조직입니다.
족저근막이 존재하기 때문에 발바닥이 정상적인 아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며, 추가적으로 움직이는 동안 발생하는 크고 작은 충격을 흡수해 주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허나 이런 조직에도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하여 미세한 파열이나 염증이 생겨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의 염증 반응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이 족저근막염입니다. 대구평리동 족저근막염한의원 족저근막염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면서 문제 상태를 점차 키우고는 합니다. 그러는 동안 정상적인 생활을 수행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발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만 하더라도 족저근막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으셨던 분들이 단기간 내 활동량을 늘리게 된다면 그 사이 족저근막에도 타격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랜 시간 서서 업무를 보는 등의 반복적이고 과도한 활동이 무리를 가하며 염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 신고 있는 신발도 중요합니다.
쿠션이 부족하거나 과도하게 높고 낮은 신발, 발의 크기와 신발의 크기가 다를 때에도 족저근막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구평리동 족저근막염한의원 체중 증가도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과체중 이상인 분들은 발에 가해지는 부하를 키우면서 족저근막염 위험을 높이는 주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타고나기를 평발을 가진 분들은 족저근막에도 그만큼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지게 되면서 문제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하는 족저근막염은 여러 증세의 원인이 됩니다. 먼저 통증이 있는데, 잠에서 깨어나 첫발을 디디는 순간 통증이 심해진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구평리동 족저근막염한의원 무언가로 찔리는 것처럼 날카로운 고통이 느껴지게 됩니다. 몇 걸음 걸으면 서서히 진정이 된다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첫발을 뗄 때의 고통을 잊기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외에도 오래 앉아 있다가 움직이려 할 때 아파지기도 하고, 발가락을 뒤로 젖힐 때나 직접적인 압박을 가할 때 아픔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생활 속에서도 상태를 확인하고 돌봐야 합니다. 먼저 통증을 유발할 법한 활동을 줄이고 편안한 신발을 착용해야 합니다. 또, 가급적이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대구평리동 족저근막염한의원 통증이 심할 때에는 한동안 냉찜질을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체중이 과도하게 나가는 분들은 그저 잠시 서 있는 것만 하더라도 족저근막, 발바닥에 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가급적이면 체중 관리를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합니다.
꾸준한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와 족저근막, 발가락을 다양하게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의 경우 앉은 상태에서 발가락을 손으로 또는 수건으로 걸고 당겨 주는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런 행동이 상태 안정에 일부 도움이 됩니다. 다만 잘못된 자세로 한다거나 과도하게 스트레칭을 하면 오히려 또 다른 손상의 원인이 되기 일쑤라는 점도 떠올리면서, 언제나 안정성을 우선 순위로 고려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족저근막염은 생활의 질을 쉽게 떨어트리는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신경 써서 관리해 나가려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