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서구야간한의원 아픔이 일상이 되어버렸다면
막 업무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금방 목이 뻣뻣하고 어깨가 무거운 느낌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잠시 그러다 진정되는 것이 아니라 심한 경우 목과 고개를 돌리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는 일도 비일비재합니다. 퇴근 무렵에는 허리까지 아파서 퇴근길은 더욱 고되게 느껴지고, 주말에 쉬어도 다시 월요일에 업무로 복귀하면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 적 있을 것입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 이어지면 단순한 피로 때문이 아닌, 더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현대인들에게 있어 통증이 워낙 흔하게 찾아오는 증상이다보니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구서구야간한의원 그러는 사이 몸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일 또한 자주 벌어지고는 합니다. 이제라도 안정을 찾아가고자 하신다면 문제의 직접적인 원인부터 살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현대인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앓는 데 있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잘못된 자세입니다.
하루 8시간 이상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목을 앞으로 내밀고 어깨는 굽어진 상태로 동일한 자세를 유지하는 일이 많은데, 이것이 경추와 흉추의 정상적인 곡선을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거북목 자세가 지속되면 목 뒤쪽 근육들도 자연스레 과도하게 긴장하면서 만성적인 목과 어깨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구부정한 허리가 요추부의 특정한 곳에 하중을 밀집시키며 부담을 과도하게 짊어지게끔 만들 수 있고, 다리를 꼬는 동안 발생하는 골반의 틀어짐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대구서구야간한의원 이렇듯 어떤 자세를 유지하느냐가 건강한 삶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교통사고는 근골격계에 갑작스러우면서도 강력한 충격을 가하면서 손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는 합니다. 무엇보다도 자동차 사고가 벌어지는 동안 발생하는 편타성 손상은 목 부위의 근육, 인대, 관절 등 광범위한 손상을 가져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벌어졌을 당시에는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면서 통증이 있음을 인식하지 못하고 넘어가기 쉽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염증 반응이 나타나고 손상된 조직들이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대구서구야간한의원 심한 경우 직접적으로 목디스크 등의 질환이 되기도 하고, 기저질환을 악화시키는 일도 있습니다. 평소 자세 등에 신경을 쓴다 해도 불시에 덮쳐온 사고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조심해 주셔야만 합니다.
관절, 근육, 인대, 힘줄 등에 생기는 문제를 통틀어 근골격계 질환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급만성으로 발생하는 염좌부터 디스크, 협착증, 관절염 등의 질환도 근골격계 질환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알려져 있었으나 현대 사회에서는 이러한 생활 환경의 영향으로 근골격계 질환을 앓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 조심하셔야만 합니다.
대구서구야간한의원 때로는 비만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일도 있습니다. 체중이 증가하면 척추와 하지 관절 쪽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무릎 관절의 경우 보통 체중의 서너배에 달하는 하중을 견뎌내야 하는 곳인 만큼, 체중이 조금만 늘어도 가해지는 부담은 더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해 관절 연골이 삽시간에 마모되면서 관절염이 발생하거나 악화되는 일도 자주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외에도 복부비만이 있다면 배가 앞으로 나오며 허리가 과도하게 앞쪽으로 휘기 쉬운 환경이 되고, 이를 잡아 나가고자 허리 뒤쪽 근육은 계속 긴장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그러는 사이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이 마찬가지로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근골격계 질환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예방 및 관리를 해내기 위해서는 다각도로 접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먼저 자세 교정을 위해 작업 환경 자체를 먼저 개선해 주실 필요가 있고, 꾸준한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해 있는 몸 곳곳을 풀어 주는 것 역시도 중요합니다. 의식적으로 바르게 앉고 서 있는 것이 중요하며, 틈틈이 운동 등을 병행해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