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리동 위경련 속이 비틀리듯 아프면
평상시처럼 생활을 하던 중, 명치 부근에 찌르는 듯이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온몸에 식은땀이 흐르고 심한 통증에 의해 몸을 웅크리고 있어야 할 정도가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지속되던 통증이 시간이 흐르며 잠잠해진다 하더라도, 문제 상태를 가볍게 넘어갈 수만은 없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게 되셨을 것입니다.
게다가 며칠 동안 비슷한 증상이 반복되기까지 한다면 점점 더 위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걱정이 자연스럽게 뒤따랐을 것입니다. 보통 이렇게 명치 끝부터 쥐어짜는 듯이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을 평리동 위경련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므로 문제의 원인을 경계하며 이유를 찾을 수 있게 다각도로 상태를 살펴야 합니다.
위경련은 위벽의 근육이 갑작스럽게 수축하면서 발생하는 급성 복통으로, 명치 부근부터 등이나 옆구리까지 퍼져나가는 심한 통증이 특징입니다. 주로 식사를 마친 후에 찾아오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겠으며 특정 질환에 노출이 된 상태일 수도 있지만 생활 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는 일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 원인인지 파악하지 못한 채 오랜 시간 방치를 한다면 그만큼 깊은 통증도 계속 되풀이되는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상태를 자세히 파악하기 위해서라면 의료기관의 도움을 통해서라도 문제의 원인을 확인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급성적인 위염과 위궤양, 췌장염 같은 질환이 평리동 위경련의 원인으로 작용하고는 합니다. 또한 현대인들의 불규칙하고 잘못된 식습관이 위에 부정적 영향을 가하며 아픔을 야기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아침을 거른 채 늦게 점심을 먹는다거나 저녁에 과식을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이 계속 반복되면 위산 분비 리듬이 자연스럽게 깨지게 되는데 이것이 곧 위벽에 자극을 쉽게 줄 수 있습니다. 또, 공복 상태가 오랜 시간 지속되면 위산이 위벽을 직접 자극하며 경련성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반대로 갑작스러운 과식이 위를 팽창시키면서 경련을 일으키는 일도 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의 섭취나 기름진 음식,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료, 알코올 등도 위 점막을 자극하고 위산 분비를 증가시키며 평리동 위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위경련은 주로 명치 부근에서 갑작스럽게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쥐어짜는 듯하다, 칼로 찔리는 것 같다는 표현이 사용될 정도로 강렬한 통증이 느껴지며 참기 어려운 고통이 병행되고는 합니다.
동시에 식은땀이 흐르고, 메스꺼움과 구토를 하게 되는 일도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머리가 어지럽다거나 두근거리는 등의 증세가 찾아오기도 합니다. 이렇듯 위경련은 삶의 질을 단순히 떨어트리는 정도가 아닌, 그 이상의 복합적인 문제를 유발하는 증상이기에 계속 경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경련이 발생했으 때는 먼저 안정을 취하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셔야 하겠습니다.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 웅크린 자세를 취하는 게 복부 근육 긴장을 완화시키며 통증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또, 복부에 따뜻한 찜질팩 같은 것을 대 주고 있으면 근육의 경련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외에도 따뜻한 물을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위벽 자극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어 주고는 합니다. 동시에 인근의 의료기관에서 지속적인 치료를 같이 병행하며 관리에 들어가 주시기를 바랍니다.
평리동 위경련 안정화를 위해서라면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를 병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취미 생활 등으로 스트레스를 풀어 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누적이 되기만 해도 위경련이 찾아오면서 순식간에 고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그만큼 경계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위경련은 순식간에 하던 행동을 멈추게 하며 고통에 시달리게끔 할 수 있는 심각한 증상이라는 점을 인지하시고 그만큼 경계해 주어야 합니다.